화성소방서, ‘우리집 대피계획 세우기 이벤트’ 우수작 선정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9:29]

화성소방서, ‘우리집 대피계획 세우기 이벤트’ 우수작 선정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6/11 [19:29]

▲ 우리집 대피계획 세우기 이벤트 우수상 당선자. 사진 왼쪽부터 최현주, 나도갑, 김진석 가족/화성소방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우리집 대피(피난)계획 세우기 이벤트'의 수상작이 결정되면서 지난 10일 상장과 기념품을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대신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온 가족이 함께 만드는 우리집 대피계획 세우기를 통해 안전한 아파트 환경을 조성하고자, 약 한 달 동안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에 대한 중요성과 화재 안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소방재난본부가 주최해 진행됐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대피경로와 대피방법이 잘 표현된 작품을 중심으로 심의회를 개최해 수상작 5점을 선정했다.

 

수상작으로는 ▲최우수상 김세훈 가족 ▲우수상 최현주 가족, 고은혜 가족, 나도갑 가족, 김진석 가족의 작품이 선정됐으며, 최우수 작품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주관해 소방서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SNS 게시 등 다양한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고문수 화성소방서장은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화재 및 재난 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일 수 있었고, 우리 모두가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