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비봉면 갈대숲 축제 참석해 여유로운 가을 정취 만끽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18 [19:46]

화성시의회, 비봉면 갈대숲 축제 참석해 여유로운 가을 정취 만끽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1/18 [19:46]

▲ 비봉 갈대숲 축제 참석자 단체사진/화성시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가 18일 '제14회 비봉 갈대숲 축제'에 참여해 시민들과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공영애, 이용운, 이계철 의원과 동탄 사회단체, 지역주민 등이 참가하고 비봉면 이장단협의회, 비봉면 새마을 협의회 등의 봉사 지원을 받아 차가운 날씨 속에서도 훈훈한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이날 축사에서 “오늘 5년만에 갈대숲축제가 다시 개최될 수 있었던 데에는 비봉면민분들과 비봉면 사회단체 협의회, 주민자치회 여러분들의 노력이 있었음에 감사한다”며 “비봉갈대숲은 다양한 생태환경의 보고로 자연과 인간이 하나 됨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다. 화성시에서 유일하게 습지가 있는 비봉면의 소중한 자원을 활용하고 오늘 축제가 화성시의 대표 지역 축제로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1부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사물놀이, 라인댄스 등의 공연이 이어졌고 2부에서는 장락의 축하공연에 이어 갈대 원예체험, 제기차기, 전통보자기 포장체험, 슈링클스 등 가족이 함께 할수 있는 체험과 특산물 홍보가 펼쳐졌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비봉면 갈대숲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5년만에 열리게 되었으며 비봉면 주민자치회가 주관, 지역 자생 특화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오늘 축제는 화성서부1권역에서 5권역까지 연대를 강화하고 지역문화 자원인 습지공원의 계승 발전을 목표로, 차별화된 아동 컨텐츠 체험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