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CCTV 관제 요원 현장 교육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24 [16:14]

오산시, CCTV 관제 요원 현장 교육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24 [16:14]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는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에 근무하는 CCTV 관제요원 16명의 관제 역량 강화를 위해 2월 26일부터 3월 23일까지 상반기 CCTV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와 방범용 CCTV가 연결됨으로써 오색시장 내에 설치된 CCTV 현장을 방문해 요원들의 효율적이고 정확한 모니터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색시장 고객 센터를 방문하여 관계자와 면담하고 사건․사고와 화재가 취약한 곳을 파악함으로써 더욱 정확한 관제로 화재 예방 및 범죄 예방에 효율적으로 대처하는데 중점을 뒀다.

 

아울러 오색시장 내 설치된 시스템과 현장 CCTV 설치 장소를 확인하여 지형 숙지와 신속한 조치 및 보고가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도 병행했다.

 

오산시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는 올해 600여 건의 경찰과의 협조와 공조를 통해 수많은 사건 해결에 일조하고 있다. 차량털이범 등 범인 검거 공로로 오산경찰서로부터 3개의 표창장을 받았을 정도로 이미 관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영혁 스마트교통안전과장은 “오산경찰서 및 오산소방서와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올해 인공지능 시스템을 적용한 40여 대의 카메라를 새로 설치하고 60여 대의 노후 카메라를 교체하여 범죄 및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