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병역이행 지원 협약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16 [15:53]

경인지방병무청-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병역이행 지원 협약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16 [15:53]

▲ 협약식 모습/경인지방병무청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인지방병무청(청장 하성일)은 16일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다문화가족 자녀의병역의무 이행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지원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병무청에서는 한국어에 미숙한 병역의무자의 중국어,베트남어 등 통역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다문화가족에게는병역이행에 관한 학부모 설명회, 병역이행 제도 안내문 제공 등으로 병역이행에 대한 이해 증진과 병역의무 인식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또한 병무청에서 제공하는 병역이행 제도 안내문과 각종 홍보 영상은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번역, 통역을 통해 다문화가족에게 제작­배포된다.

 

유경선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족에게는 아직은 낯선병역이행에 관한 사항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과 융화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병역제도 등 다른 여러 정보들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성일 청장은 “다문화가족은 우리 모두가 더욱 관심을갖고 우리 문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할 대상이며, 앞으로 병무청에서는 다문화가족에게 작은 것이라도 함께 나누고, 도움을 줌에 따라 안정적인 생활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