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 운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04 [11:55]

광주시,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 운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0/04 [11:5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광주시는 청년의 자기개발과 취업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은 구직 활동에 필요한 어학‧컴퓨터‧한국사 분야의 자격 취득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미래 설계를 위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능력 개발 향상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광주시에 거주 중이거나 광주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9세~39세의 청년이며 지원 과목은 ▲[어학] 토익, 토익스피킹, 토플, 아이엘츠, 오픽, 텝스, 지텔프, 플렉스 ▲[컴퓨터] 컴퓨터 활용능력 1‧2급, MOS Master, ITQ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이 해당된다.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http://apply.jobaba.net)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요건을 충족한 청년 중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 후 응시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gj-youth.or.kr)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을 통해 광주시 청년들이 구직 활동과 자기 개발을 함에 있어서 경제적인 부담과 환경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