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챔버 오케스트라, 도서관을 찾아가다

오케스트라가 읽어주고 들려주는 클래식 이야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15:10]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 도서관을 찾아가다

오케스트라가 읽어주고 들려주는 클래식 이야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29 [15:1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대표 차수진)는 지난 22일 내손도서관에서 클래식 연주회 ‘음악의 집으로 초대합니다’를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가 경기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2022 경기예술지원사업’에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경기도 내 실력파 연주자들이 결성한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는 2019년 창단 이래 다양한 기획 연주들을 선보이며 지역 내 문화 예술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거장이라 불리었던 이탈리아의 지휘자 클라우디오 아바도의 ‘음악의 집’이란 책을 매개로 실내악 구성들을 설명하고 연주를 들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독주부터 현악 합주까지 다채로운 악기 편성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의 차수진 대표는 “전설적인 지휘자 클라우디오 아바도의 책을 토대로 도서관에서 음악회를 진행하는 연주는 굉장히 즐거운 작업이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께 선보일 기획들이 많지만 오늘 공연은 특별히 클래식 음악의 구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고, 실내악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전달하고 악기 구성에 따라 달라지는 오묘한 차이들을 관객들과 나누고자 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