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예방접종 부탁드려요”…코로나19 확산 예방 캠페인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11 [20:57]

하남시 “예방접종 부탁드려요”…코로나19 확산 예방 캠페인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8/11 [20:57]

▲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하남시(시장 이현재)11일 여름 휴가철에 대비한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생활 방역수칙 홍보를 위해 민·관 합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현재 하남시장과 유관단체 회원들은 이날 오전 730분부터 1시간 동안 미사역 인근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시장은 몸은 언택트! 마음은 온택트!’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스스로 참여하는 자율방역 실천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함께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시민들에게 마스크와 리플렛을 배부하며 예방접종 끝까지 맞기 실내에선 마스크 필수 30초 이상 자주 손씻기 10분 이상씩 하루3회 환기 사적모임은 최소한 짧게 코로나 증상 시 진료받고 타인 접촉 최소화 등 개인방역 6대 중요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이 시장은 휴가철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생활방역 수칙 준수를 강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개개인의 자율방역 중요성이 커진 만큼, 모든 시민께서 개인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지난달 18일부터 50(1972년 이전 출생자) 이상 시민과 만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접종 대상자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 잔여 백신을 예약하거나 위탁의료기관에 확인하여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예약이 어려운 고령층 등은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현장 예약도 가능하다. 접종백신은 mRNA(화이자·모더나), 노바백스 백신 중 선택해 접종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