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과학, 명화를 읽다 2: 명화에 담긴 예술의 화학작용’ 수강생 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9 [11:15]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과학, 명화를 읽다 2: 명화에 담긴 예술의 화학작용’ 수강생 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8/09 [11:1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은 9일 오전 10시부터 ‘과학, 명화를 읽다 2: 명화에 담긴 예술의 화학작용’ 성인 수강생 60명을 모집한다.

 

전창림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색채전공 초빙교수가 8월 31일부터 이틀간 오전 10시에 온라인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Zoom)으로 강연한다. 무료 강좌다.

 

예술과 과학을 연계한 융합 인문학 강의다. 미술 발전을 이끈 화학의 힘과 미술사를 바꾼 명화 속의 비밀을 들려준다.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gh/) ‘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 <과학, 명화를 읽다 2: 명화에 담긴 예술의 화학작용>’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강의 시작 전 참여 방법을 안내한다.

 

전창림 초빙 교수는 저서로 「미술관에 간 화학자」, 「미술관에 간 화학자 두 번째 이야기」, 「과학자의 미술관」, 「색의 과학」 등이 있다.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은 경기도가 문화 향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2019년부터 주최하는 공모 사업이다. 광교홍재도서관은 지난 4월 선정돼 사업비 400만 원을 지원받았다.

 

‘과학, 명화를 읽다 3’은 9월 27~28일 ‘명화로 읽는 인체의 서사’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